반응형

 

 

수성(MERCURY, 머큐리)

 


쌍둥이자리, 처녀자리의 룰러이며, 수호신은 헤르메스다.
헤르메스는 주피터의 전령으로 상업, 교역, 발명, 언어에 능하다.
키워드 교류 전달, 소통, 언어, 논리, 공부, 논쟁, 경쟁, 호기심, 변화, 다양성, 장사, 교역, 글솜씨, 신경의 민첩성
수성의 위치를 통해서 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고, 자기 생각을 어떤 방식으로 표현하는지를 알 수 있다.
또한 단거리 여행이나 운송 수단과도 관련이 있다.
수성의 에너지가 긍정적으로 발현되면 지적인 능력과 기술을 창조적인 일에 사용하며, 객관적인 이해를 통해서 합의에 도달하는 능력을 발휘한다. 
부정적으로 나타날 때는 변덕스럽고 거짓말을 잘하고 교활한 면을 보인다. 매사에 너무 가볍게 행동한다.
쌍둥이자리의 수성은 관념적이고 이성적이고 눈에 보이지 않는다. 쌍둥이자리는 공기의 별자리.
그에 비해 처녀자리의 수성은 현실적이고 물질적이기에 변동성이 작다. 처녀자리는 흙의 별자리.

 



금성(VENUS, 비너스)

 


금성은 뜨겁고 축축하다.
황소자리와 천칭자리의 지배성이며, 수호신은 비너스, 사랑과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다.
샛별 또는 저녁때쯤 개 밥 줄 때 뜨는 별이라고 해서 개밥바라기 별이라 불리기도 한다.
금성은 우리가 세상의 무엇을 아름답고 가치 있게 생각하는지를 보여주는 행성이다.
또한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과 관계맺기를 원한다. 그래서 금성으로 우리가 관계 맺는 방식도 알 수 있다.
금성은 물질적이고 현실적이며 이성적인 끌림을 의미한다.
사랑과 애정과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관계를 맺는 행성 금성은 사랑, 애정, 예술, 가치관, 관계와 조화,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 등을 해석하는 지표다.
그 기질이 긍정적으로 발현되면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조화를 추구하고, 유쾌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할 줄 알며, 넉넉히 베푸는 관대함을 보여주기도 한다.
부정적으로 발현되면 애정 표현을 너무 억제하기도 하고, 허영심이 많고, 너무 감정적으로 치우치기도 하며, 방종, 질투로 나타나기도 한다.

 

 


천왕성(URANUS, 우라누스)

 


천왕성은 해왕성과 명왕성과 함께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별이다.
공전의 주기가 길다보니 개인의 성향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세대의 성향을 더 많이 나타낸다. 
천왕성은 자전축이 98도 기울어져 세로로 회전하고 있다. 84년을 주기로 태양을 공존하며, 대략, 7~8년 동안 같은 별자리 위에 떠 있는다.
물병자리의 지배성이다.
모든 사람들은 새로움에 대한 갈망, 변화되고 싶은 욕망, 독특해지고 싶은 본능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들의 차트에 천왕성이 떠 있기 때문이다.
자유롭고 독특한 천왕성은 변혁과 자유와 독립성을 추구, 변화와 혁명, 독창성, 원칙적이고 이성적인 개인주의, 돌발적인 사건을 의미한다.
그 기질이 긍정적으로 발현되면 독창성과 창의력이 뛰어나고, 타인과 자신의 자유를 존중하며,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경험을 통해 삶을 체험하려 한다.
부정적으로 발현되면 규칙과 질서를 무조건 뒤집어엎으려고 하고, 대책 없이 변화만 추구하며, 고집불통에 모든 일에 금방 싫증을 느끼기도 한다.

 

 


해왕성(NEPTUNE, 넵튠)

 


해왕성은 물고기자리의 룰러이며, 바다와 돌풍의 신인 포세이돈을 상징한다. 
164.69년을 주기로 태양을 공존하며, 13~14년 동안 같은 별자리 위에 떠 있는다.
13~14년을 주기로 정서적 유대와 공감의 대상이 변하게 된다.
천왕성이 유행의 세대차이를 나타낸다면, 해왕성은 공감의 세대차이를 나타낸다.
해왕성은 공감과 초의식, 연민과 헌신, 환상, 영성과 종교성, 무의식을 의미하며, 산만함과 모호함, 혼돈, 중독을 나타내기도 한다.
영화, 음악, 꿈, 마법 등과도 관련이 있다.
차트에서 해왕성이 자리잡고 있는 곳은 명확하지 않고 애매모호한 상태가 되기도 한다.
해왕성의 기질이 긍정적으로 발현되면, 개인보다는 전체를 우선시하며, 일상에서 영적인 차원을 발견하기도 하고, 모두를 포용하는 자비와 연민을 가진다. 또한 꿈과 이상에 따르는 삶을 추구한다.
부정적으로 발현될 때는 책임을 회피하고 얼버무리기도 하며, 현실도피, 자신의 욕구를 부정하고 망상과 혼돈으로 타인과 자신을 속이기도 한다.

 


명왕성(PLUTO, 플루토)

 


명왕성은 전갈자리의 룰러이며, 죽음과 지하세계의 신인 하데스의 별이다.
247.94년 주기로 태양을 공존하며 10~20년 동안 같은 별자리 위에 떠 있는다.
죽음과 재생을 통해 존재의 변형을 추구하는 명왕성은 차트에서 무의식, 공포, 강박관념, 시작과 끝 등을 나타낸다. 
변화와 재생, 부활, 창조, 성, 좌절, 몰락, 강박, 극단성, 집착 등을 의미한다.
또한 명왕성은 심리적으로 가장 민감한 부분에 영향을 미친다.
명왕성의 에너지가 긍정적으로 나타날 때는 내면의 깊은 욕망을 그대로 대면하는 용기를 가지고, 변화와 재생을 위해서 강인한 의지력으로 집중한다.
부정적으로 나타날 때는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타인을 조종하려는 고의성을 보이기도 하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힘과 권력에 집착하기도 한다. 죽음이나 부패와 같은 어두운 힘에 끌린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