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성은 황소자리와 천칭자리의 룰러이며, 사랑과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를 상징한다.

금성은 주인공이 아름답고 가치 있게 여기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또한 금성의 위치를 통해서 어떤 것들을 사랑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사랑을 표현하는지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사랑하는 것들과 관계 맺기를 희망한다. 

그래서 금성은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관계를 맺는지도 보여준다.

따라서, 금성이 위치한 별자리를 보고 그 사람의 사랑을 주고받는 방식, 그 사람이 무엇을 아름답고 가치 있게 여기는지를 알 수 있다.

때로는 허영과 탐미로, 질투와 방종으로 그 기질이 나타나기도 한다.

 

 

 

금성과 흙의 별자리

황소자리

현실적인 흙의 싸인과 금성의 만남.

금성이 황소자리를 만났을 때 그 기능이 활발하게 작동한다.

사랑의 표현 방식이 따뜻하고 현실적이며 꾸준하다.

그러나 상대를 향한 소유욕이 은근히 작용한다.

어쩌면 황소자리의 금성은 아프로디테가 자신의 남편이 헤파이스토스를 두고 마르스와 밀회를 즐긴 것처럼, 자신의 것을 두고 남의 것을 소유하고 싶은 인간의 욕망을 상징하는 것일 수도 있다.

상대의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감각적인 사랑의 표현을 좋아하며, 본인도 진심으로 따뜻하게 반응을 보인다.

물질적인 만족과 안락함을 가치 있게 여기며 물건이든 사람이든 멋진 대상을 좋아한다. 

감각으로 느낄 수 있는 색, 성, 향, 미, 촉 오감의 즐거움을 가치 있게 여기며 자연과 접촉하는 것을 즐긴다.

한편, 정서적인 면이 살짝 부족하고 은밀하게 소유욕이 작용하기 때문에, 또는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할 수 없게 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마음 때문에 정열적이고 화끈한 사랑 표현이 어려울 수도 있다.

부정적으로는 지나친 소유욕, 집착, 외모에 대한 편견을 드러내기도 한다.

 

처녀자리

체계적이고 유기적인 연결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겸손한 태도로, 때로는 소심하고 조심스럽게 사랑을 표현한다. 

사랑을 표현할 때에도 늘 무언가 구체적인 도움을 주고 싶어하는 마음이 담겨 있다.

누군가를 도우며 스스로도 필요한 사람이라고 느낄 때 정서적인 만족을 느낀다.

숲보다는 나무 즉, 전체적인 것보다는 세부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다.

또한 흙속의 진주를 가려내는 듯한 분석적인 작업을 통해 즐거움을 만끽한다.

현실에 대해서 구체적이고 합리적으로 실용성과 이치를 판단을 할 수 있을 때 정서가 안정되고 조화로움을 느낀다.

하지만 하나하나 세세한 것들에 대한 지나친 비판으로 잔소리꾼이 되기도 한다.

게다가 남을 도우려는 마음이 강해져 간섭하는 성향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감정교환이나 순수한 애정표현이 방해를 받을 수도 있다.

 

염소자리

진지하고 신중하게,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사랑을 표현한다.

사랑을 표현함에 있어 책임감이나 의무감이 배어 있어 다소 딱딱하고 기계적일 수 있다.

성실하고 신뢰감 있는 관계를 원하며, 권위있는 아름다움을 가치 있게 여긴다.

의심과 두려움, 그리고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으려는 태도 때문에 사랑과 감정에 대한 욕구가 억압될 수 있다.

깊은 마음이나 사랑을 주기 전에 상대방도 자신에게 충실할 것인지를 확인하려는 욕구가 있다. 

그러나 일단 애정이나 마음을 주기로 결정하면 그 어떤 어려움이 와도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성실하게 노력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연애 상대를 선택하거나 사회적인 관계를 맺을 때에 자신의 명예나 야망에 도움이 될 것인지를 먼저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스스로를 컨트롤하고 감정을 억제하려는 성향 때문에 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다. 

 

 

 

금성과 공기의 별자리

쌍둥이자리

사랑을 표현하는 행성이 소통의 별자리를 만났다.

주로 언어를 통해 가볍고 유쾌하게, 즐거운 태도로 애정을 표현한다.

자신의 견해와 생각을 나눌 수 있을 때 친밀함을 느낀다.

이것저것 다양한 것에 호기심을 가지며, 정서적인 취향이 끊임없이 바뀐다.

수시로 변하는 지적 호기심을 만족시킬 수 있을 때 기쁨과 즐거움을 느낀다.

그리고 친근한 분위기에서 여러가지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것을 즐거워한다.

지적이고 재치가 반짝이는 사람을 좋아한다.

끊임없이 새로운 자극과 다양함을 요구하는 성향 때문에 친밀하고 깊은 관계를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 산만하고 즉흥적인 관계로 끝나기도 한다.

 

천칭자리

천칭자리는 금성이 제 기능을 잘 발휘할 수 있는 또 다른 별자리다.

조화롭고 사려깊게, 그리고 부드럽고 매력적으로 사랑을 표현한다. 

균형 잡힌 태도로 공평하고 올바르게 애정을 주고받으려 한다.

극단적이지 않고 조화로운 것을 사랑하며, 균형이 잡혀서 평화롭고 조용할 때 정서적으로 편안함을 느낀다.

그러나 정서적인 충돌을 원하지 않는 마음 때문에 자신의 감정 표현을 자유롭게 하지 못할 수도 있고, 따라서 좀 더 깊은 관계에 몰입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다.

동등하게 주고 받으며 협력하는 관계가 아닌 경우에는 마음 주는 것을 어려워한다.

 

물병자리

물병자리의 금성은 틀에 박히지 않은 가볍고 자유로운 태도로 사랑을 표현한다.

때로는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이 실험적인 경우도 있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신선한 관계를 유지하려는 성향 때문에 냉정한 사람으로 보일 수도 있다.

연인관계에서도 혁신적인 사상이나 과학적인 이론을 주제로, 상상력 넘치는 유머를 섞어가면서 이야기하는 것을 즐긴다.

특별한 한사람과의 관계보다는 더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며 폭넓은 삶을 원한다.

그러나 때로는 극단적으로, 다루기 힘들 정도로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기 때문에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금성과 불의 별자리

양자리

금성과 불의 별자리가 만났다. 

불 싸인의 뜨거운 열정과 머리와 현실적 상황에 충실한 차가운 열정의 만남이다.

정열적이고 충동적으로 사랑을 표현한다.

사람이든 물건이든 새로운 경험을 할 때 정서적으로 만족하며 즐거워한다.

마음속으로 친해지고 싶어도, 자기주장이 강하고 저돌적인 성향 때문에 친밀한 관계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

진취적인 태도와 개성, 그리고 독자성을 가치 있게 여긴다. 

마찬가지고 다른 사람의 그런 모습도 가치 있게 받아들인다.

호의나 사랑을 표현할 때 직접적이고 화끈하게 표시하며, 상대방도 그렇게 해주길 바란다. 

긍정적으로는 단순하면서도 본능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반면, 부정적으로는 성급한 연애와 깊이 없는 관계가 난무할 수 있다.

 

사자자리

자신감 있게 스스로를 표현하는 사자자리와 금성의 만남.

드라마틱하고 뜨겁게 사랑을 표현한다.

자존감, 자부심과 인정 욕구가 충족되어야 정서적으로 만족스럽다.

사랑과 애정을 활기 넘치는 태도로 베풀며, 그것을 받을 때에는 자존심을 지키면서 우아하게 받는다.

누군가와 사귀거나 애정을 표현할 때도 기본적으로 밝고 관대하며 충직한 분위기가 배어 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을 지배하려는 욕구, 또는 주목받고자 하는 마음 때문에 솔직하고 깊은 감정의 교환이 방해를 받을 수 있다.

요약하면, 긍정적으로는 자존감 넘치는 사랑과 연애, 화려한 미적 감각을 드러내지만, 부정적으로는 관심병과 낭비벽이 있을 수도 있다.

 

사수자리

자유롭고 지적인 아름다움을 가치있게 여기며, 신념과 철학의 공유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한다.

이상과 신념에 물든 애정을 열정적으로 자유롭고 밝게 표현한다. 

새로운 모험과 도전을 찾아 끊임없이 떠돌아다니려는 성향 때문에 안정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철학이나 신념, 믿음에 공감대가 형성되어야만 친해질 수 있다. 

자기 뜻대로 돌아다니며 자유롭게 탐구할 수 있을 때 정서적으로 편안함을 느낀다.

사랑이나 연애를 할 때 상호간에 정직하기를 바라며, 상대방에게 관대한 편이다.

하지만 상대방의 깊은 감정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그냥 지나칠 수도 있다.

자유를 갈망하기에 안정된 느낌이 부족하고, 비현실적인 연애를 꿈꾸기도 한다.

 

 

 

금성과 물의 별자리

게자리

감정적으로 보호하고 위로하려는 분위기로 애정을 표현하는데, 집요할 정도로 그렇게 하는 경향이 있다.

게자리의 금성은 다양한 사람들에게 공개적으로 사랑이나 애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어느 정도 폐쇄성이 있는 소규모 집단 안에서 그 구성원들과 감정을 교류하며 친밀감을 느낄 때 정서적으로 만족한다.  

가족 같은 분위기를 느낄 때, 누군가를 보살피고 누군가에게서 보살핌을 받고 있다고 느낄 때 마음이 편안하다.

마음을 나누는 것에 다소 인색하고, 수줍음, 우울함, 지나치게 자기 방어적인 태도 등으로 친밀한 관계에서 오는 즐거움이 방해를 받을 수 있다. 

감정적으로 친밀함을 느껴야 그 사람을 믿고 의지하며 수용한다.

다른 사람의 감정이나 분위기에 지나치게 예민하게 반응하기도 한다.

 

전갈자리

때로는 감정을 다 불살라 버릴 듯이 깊고 강렬하게 사랑을 표현한다.

깊고 뜨거운 정서에 물들어 있는 격정적인 욕망이 충족될 때 기쁨을 느낀다.

다른 사람과 감정 에너지를 주고받을 때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변형시키는 에너지를 발산한다.

격렬한 감정을 교환하면서 깊은 관계에 가질 때 친밀감을 느낀다.

그렇게 깊고 강한 정서적인 교감없이는 친밀감을 느끼기 어려우며, 타인을 신뢰하지 못하거나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비밀스러움 때문에 대인 관계나 애정 문제가 원만하지 못할 수도 있다.

때로는 건전하지 못한 관계에 집착하기도 하며, 상식적인 행동에서 벗어나기도 한다.

 

물고기자리

대가를 바라지 않고, 연민과 인정이 넘치는 태도로 사랑을 표현한다.

상대방의 마음과 완전하게 하나로 융합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다.

그러나 그 마음이 구체적이지 못하고 그냥 막연해서 결국 상처를 입기도 한다.

자신이 맺은 사회적인 관계 또는 사랑하는 대상, 혹은 자신의 사랑 자체를 이상화시키는 낭만적인 경향이 있다.

누군가와의 친밀한 관계를 통해서 그 사람과 정신적으로 하나가 되려는 영혼의 갈망이 있으며, 상대의 감정에 동화되는 경향이 있다.

책임회피, 현실도피, 또는 혼란스럽고 얼버무리는 성향 때문에 마음을 주고받는 문제에서 좋고 싫음이 분명하지 않아 굳건하고 착실한 관계를 맺는 것이 힘들 수도 있다.

긍정적으로는 마음이 일치되는 것 같은 연애, 헌신적인 관계를 맺지만, 부정적으로는 비현실적인 관계, 책임감 없는 관계에 빠지기도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