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큐리, 수성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지를 보여준다.

지적 호기심과 소통의 대명사 수성.

대화를 하거나, 전화를 걸거나 편지를 쓸 때 수성이 작동한다. 

그래서 수성이 어느 별자리에 들어가 있는지에 따라 그 사람의 생각하는 스타일과 생각을 표현하는 방식을 알 수 있다.

또한, 수성은 신경 계통과 관계가 있기 때문에 그 사람의 손재주, 솜씨와 재치도 알 수 있다.

수성이 관장하는 별자리는 쌍둥이자리와 처녀자리다.

수성을 관장하는 신은 정보의 신, 상업의 신이라 불리는 헤르메스다.

 

 

수성과 공기의 별자리

쌍둥이자리

쌍둥이자리는 수성이 자신의 기능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별자리다.

영리하고 지적이며 유창하고 매우 빠르게 자기 생각을 표현한다.

생각이나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즉시 표현하려는 경향이 있다.

언제나 새로운 정보, 소식, 자신의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교환함으로써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려 한다.

쉬지 않고 끊임없이 호기심이 변하며, 이들은 말이든 글이든 소통이 되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들이 함께 하는 자리는 언제나 밝고 경쾌하며 유쾌한 분위기가 흐른다. 

소통에 목적이 있는 이들은 자신이 하는 말들의 진위 따위에는 관심이 없다.

때문에 이들이 하는 말을 모두 신뢰할 수는 없다.

그래서 때에 따라서는 깊이가 없고  가벼워 보일 수도 있다.

 

천칭자리

균형과 조화의 별자리 천칭자리와 수성이 만난다면, 단정하고 우아하게 지적으로 자기 생각을 표현할 것이다.

또한 사교적인 천칭자리의 수성은 극단적인 견해를 피하고, 객관적으로 조화롭고 공정하게 자신의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표현하려 한다.

예술적이고 미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표현하려고 할 것이며, 인간관계에서도 균형과 객관성을 유지하려고 할 것이다.

자신의 생각이 정확하다는 것을 보장받기 위해 상대방의 반응을 기다리기도 한다.

 

물병자리

지적이고 이상적으로, 감정이 섞이지 않는 냉정한 태도로 꺼리낌없이 자기 생각을 표현한다.

언제나 미래지향적으로 생각하며, 변화를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에 지적 호기심이 많다.

독창성과 독립성, 그리고 감정이 개입되지 않는 냉정한 기질이 배움의 과정에 영향을 미친다.

모임이나 단체의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면서도, 동시에 개인적으로도 특별한 관계를 가지려 한다.

자신의 생각이나 지성을 그 어느 누구에게도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표현한다.

간혹 극단성이 띠기도 하지만, 실험정신이 강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놓는 경우도 많다. 

전혀 관련이 없는 개념들을 상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연결하기 때문에 종잡을 수 없는 엉뚱한 말을 하는 경우도 있다.

 

 

수성과 물의 별자리

게자리

정서적이고 직관적으로, 그리고 섬세하게 생각을 표현한다. 

자신의 생각을 방어하려는 경향이 있다.

생각과 기억력을 유지하는 힘이 강해서 학습능력도 뛰어나다. 

아이디어나 생각이 창조적인 형태로 성장할 때까지, 사람을 양육하듯 보호하고 키우는 경향이 있다.

잠재의식 속에 들어 있는 선입관이나 두려움 때문에 새로운 정보,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다.

또한 그것들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것도 방해를 받는다.

에너지를 외부로 발산하려는 수성은 내면의 성장을 추구하는 물의 별자리를 만나면 제 기능을 잘 발휘할 수 없게 된다.

 

전갈자리

또는 언어를 상징하는 수성이 깊이 있고 통찰력 있는 전갈자리의 옷을 입었다.

깊고, 강렬하고, 정열적으로 자기 생각을 표현한다.

무의식에 존재하는 소통과 지적 호기심이 전갈자리의 극단성을 띄게 된다.

때로는 말을 하지 않으면서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이 있다.

전갈자리의 수성은 피상적이지 않은, 존재의 깊은 차원에서 나오는 밀도 있는 소통을 하고 싶어 한다.

실체의 핵심을 통찰하고 규명하는 것으로 무언가를 배우려는 강렬한 욕구가 있다.

그래서 어떤 현상의 배후를 철저히 조사하고 파악하는데 관심이 많다.

핵심을 알려고 하는 의지가 지나치게 강하고 감정적이기 때문에 객관적인 이해를 하기 어려울 수 있다.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지 않으며 비밀스러운 분위를 풍기는 경향이 있어 다른 사람과 스스럼없는 관계를 만들기 어렵다.

생각하는 과정이나 말하는 스타일이 다른 사람의 숨겨진 동기를 알고자 하는 충동의 영향을 받은 경향이 있다. 

 

물고기자리

동정과 헌신의 물고기자리

섬세하고 시적이며, 관념적으로, 상상으로 색을 입히고 두리뭉실하게 생각을 표현한다.

동정심이나 연민 때문에 호의적인 태도로 생각을 표현한다.

말에 유연함이 있고, 독특한 색깔의 견해들을 부드럽게 섞은 언어를 사용한다.

타인의 감정을 거스르거나, 상대의 부탁이나 요구를 거절하는 말을 잘하지 못한다.

타인과 정서적 또는 영적으로 관계를 맺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

그래서 확실한 의미를 지닌 단어보다 다중적인 의미를 지닌 언어로 자신의 의사 표시를 하는 경향이 있다.  

분별력과 이성이 꿈을 꾸는 듯한 혼몽함과 자신도 뭐가 뭔지 모르고 속는 것 같은 애매함에 물들 수 있다.

 

 

수성과 흙의 별자리

황소자리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집하는 황소자리와 지적 호기심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수성의 만남.

한 마디 한 마디 자신의 생각을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아주 천천히 표현한다.

배우는 것도 느리고 신중하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것으로 바꾸는 것에 관심이 많다.

황소자리는 흙의 별자리로 현실주의자이기 때문이다.

물질에 대한 육체적인 감각, 실제의 감촉 같은 것을 표현하려고 한다.

그래서 말하는 동안 소가 여물을 되새김질하듯 끊임없이 자신이 한 말의 구체성을 되뇌이는 경향이 있다.

사용하는 언어에도 늘 현실감이 묻어난다.

그러다 보니 폭넓게 생각하는 것이 좀 어려울 수도 있다.

흩어진 생각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그 생각을 꾸준히 유지하고 또 그러려고 노력한다.

자신의 생각을 스스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꺼리기 때문에 밝고 가벼운 인간관계를 만들기 어려울 수도 있다.

 

처녀자리

분석하고 체계화하는 처녀자리와 수성의 만남.

수성은 열두 별자리 중 두 별자리를 관장한다. 그중 하나가 처녀자리다.

쌍둥이자리와 처녀자리는 수성의 소통이라는 키워드를 드러내는 별자리이지만, 그 표현 방식은 조금 다르다.

처녀자리는 논리적으로, 비판적으로,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무언가 도움을 주려는 의도로 겸손하게 자기 생각을 표현한다.

사무적인 태도로 딱딱하게 논리력과 분석력을 앞세워 생각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다양한 생각을 분별하고 논리적인 순서로 연결하려고 하며, 그러한 과정 속에서 무언가를 배우고자 한다.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의사소통을 하려고 한다.

그러나 때로는 부정적인 비판이나 회의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하며, 사소하고 세부적인 것에 너무 집착함으로 인해 작은 부분들의 연관성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전체적인 그림을 놓치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성이 제 기능을 잘 발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별자리다.

 

염소자리

소통을 상징하는 수성이 권위적인 염소자리 옷을 입었다.

진지하고 신중하게, 강한 권위의식으로 자기 생각을 표현한다.

자기가 정해 놓은 틀에 따라 생각하기 때문에 융통성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인내심과 포부를 갖고, 꾸준하게 배워나갈 때 스스로 만족한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려 할 때도 구구절절 이야기하기보다는 가능하면 필요한 부분만 정확하게 전달하려고 한다.

또한 단순히 소통을 위한 소통은 하지 않는 편이다.

말을 많이 하는 것을 싫어하고, 딱딱하고 차가운 언어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물질세계를 다루는 능력이 탁월하며, 현실 세계에서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이론을 선호한다.

목표를 설정하는데 이성적인 힘과 식별력을 사용하며, 현실성에 대한 의식이 분명하기 때문에 가능성보다는 대체적으로 제한, 한계에 의식의 초점을 맞춘다.

 

 

수성과 불의 별자리

양자리

자신의 생각을 강하고 자신 있게 직접적으로 전달한다.

말에 활기가 넘치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기술을 사용하려고 한다.

이런 배경에는 말보다는 행동이 먼저 나가려는 충동이 항상 자리 잡고 있다.

무언가를 배울 때는 정면으로 부딪쳐서 자신의 에너지를 강하게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직감적으로 핵심을 파악한다.

생각하거나 추리하는 능력이 새로운 경험을 갈구하는 강한 자기 의지에 물들어 있다.

그래서 가만히 앉아서 생각만 하기보다는 새로운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을 더 좋아하기도 한다.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입장을 고려하지 않고 강하게 자기주장을 하는 성향 때문에 타인과 진정한 교류가 어려울 수도 있다.

 

사자자리

자기 주도적인 사자자리와 수성의 만남.

힘 있고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자기 생각을 밝고 화려하게 표현한다.

따뜻한 애정과 강한 의지로 다른 사람과 생각을 교류하고 관계를 맺으려 한다.

창의적이고 유머러스하게, 극적으로 의사전달을 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때에 인정받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자존감과 결합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창조적인 방식으로 배우기를 원한다.

그래서 논리적이기보다는 직관적인 도약을 통해 배우고자 한다.

생각하는 과정에 에고가 개입됨으로써 유연성과 객관성이 결여되거나 사실이 왜곡될 가능성이 있다.

 

사수자리

수성이 관념적인 사수자리에 들어가면...

자기 생각을 사실 그대로, 숨김없이, 낙천적이고 열정적인 태도로 표현한다.

자기가 배운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는 데 관심이 많다.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것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무엇보다 관대한 마음으로 단도직입적이고 솔직하게 다른 사람과 교류하려고 한다.

끊임없는 동경으로 어떤 이상향을 향해 나아가면서 무언가를 배우려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

일상의 평범한 것들보다는 먼 미래의 목표를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먼 이상을 동경하는 마음으로 개념을 지나치게 일반화하는 성향 때문에 생각이 선명하거나 구체적이지 않고 두리뭉실할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