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성은 형혹성이라고도 불리운다.

등불 '형', 미혹할 '혹'으로 흐릿한 등불 아래 있는 것처럼 사람을 미혹하는 행성이란다.

화성은 전쟁의 신 아레스(마르스)를 상징한다.

싸우고 이기고 파괴하고 싶은 본능을 지닌다.

화성을 알기 전에 먼저 '마르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르스는 전쟁의 신이지만 반전 매력을 지닌 신이다.

하얀 피부와 잘생긴 외모를 가졌으며 부모인 제우스와 헤라에게 절대로 반기를 들지 않는 자식이었다고도 한다.

자식들에 대한 부성애가 남다르고, 여자에게는 폭력을 행사하지 않는 젠틀맨이다.

이러한 마르스를 상징하는 화성은 긍정적으로 용맹함, 대담함, 강인함, 실천력을 상징하지만, 부정적으로는 불화, 패배, 파괴, 공포 등 폭력을 상징한다.

세상 사람 누구나 12개의 무대 중 어딘가 한 곳에서는 용맹함 또는 폭력적인 성향이 나타난다.

화성은 주인공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행동하는지를 보여준다.

자신을 주장하는 스타일과 분노를 터트리는 방식, 그리고 성적인 에너지를 어떻게 발산하는지를 보여준다.

 

 

 

화성과 불의 별자리

양자리

행동하고자 하는 욕구가 열정적인 양자리와 만났다.

경쟁적이며 직선적으로 또 굉장히 성급하게 자신을 주장한다.  

새로운 체험을 향해 육체 에너지를 집중하여 발산한다.

거침없는 실행력으로 일을 추진하지만, 성급한 성격으로 실수를 하기도 하고 무모하게 행동하기도 한다. 

육체 에너지와 성적 에너지를 충동적으로 강하고 대담하게 표현한다.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는 것을 좋아하며, 시작하는 일의 종류나 방식이 독창적인 경우가 많다.

상황의 본질을 직감적으로 파악한 후에 자신감 있게 일을 시작하며, 쉬지 않고 한동안 그 일에 몰두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그 어떤 장애물도 두려워하지 않는 강한 행동 의지를 드러낸다.

하지만 전후 상황에 관계없이 너무 무모하게 달려들어 일을 그르치는 경우도 있다. 

 

 

사자자리

밝고 따뜻하고 즐겁게, 때로는 과시하듯이 자신을 표현한다.

너무 당당해서 보여서 오만함으로 오해받기도 한다.

자신의 욕망을 표현할 때에 자존감과 인정 욕구가 항상 함께한다.

자신의 창의력과 체력, 정력 즉 성적인 능력을 인정받고 싶어 한다.

스스로 관대함을 발휘할 때, 다른 사람이 자기를 주목해줄 때 육체 에너지와 성 에너지가 활발해진다.

넘치는 활력과 자신감으로 일을 추진하며, 항상 해오던 예전 방식보다는 뭔가 새로운 창조적인 방식을 선호한다.

하지만 나서기 좋아하고 다른 사람을 지배하려는 성향이 강하게 드러나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자신의 욕망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역동적으로 자신을 표현한다.

때로는 반항적이고 독단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사수자리

사수자리 화성은 자신을 표현함에 있어 솔직하고 활기가 넘치지만 요령이 없고 다소 충동적이기도 하다.

자신의 신념과 영감, 도덕성에 따라 원하는 것이 결정된다.

도전과 모험을 즐길 때 힘이 솟고 흥분과 성적인 자극을 경험한다. 

미래에 대한 비전이나 이상을 향한 동경이 행동력과 결단력을 활성화시킨다.

미지의 영역을 끊임없이 탐험하려는 욕구와 자신을 확장하고 증진시키려는 충동이 일을 추진하는 원동력이 된다.

 

 

화성과 흙의 별자리

황소자리

아름다움과 안정을 추구하는 황소자리와 육체적 욕망을 드러내는 화성의 만남 

침착하고 꾸준하게, 때로는 고집스러울 정도로 완강하게 자신을 드러낸다.

무언가를 강화하고 생산성 있는 일에 육체 에너지를 쏟는다.

물질이나 소유에 대한 관심에서 일을 시작하는 경향이 있다.

복잡함보다는 단순한 즐거움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있으며, 간혹 창조적이거나 예술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그 행동이 너무 느리거나 게으름을 피우는 경우도 많다.

자연 친화적이고 감각적인 황소자리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육체적인 에너지와 성적 에너지는 신체적인 감각과 생체 리듬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다.

현실적인 것에 집중하고 현재에 만족하려는 성향으로 새로운 변화를 기피하는 경향이 있을 수도 있다.

 

처녀자리

처녀자리의 화성은 분석적이고 겸손하며 전략적으로 일을 추진한다.

언제나 항상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형태로 자신을 표현한다.

누군가를 돕고자 하는 욕구가 육체 에너지와 의지력에 영향을 준다.

그래서 자신의 도움을 즐거운 마음으로 받는 사람이 있다면, 현실적인 감각으로 활발하게 열심히 일한다.

하지만 간혹 사소한 것에 대한 비판이 지나칠 수 있다.

섬세한 분별력으로 결정을 내리고 완벽주의 성향으로 일을 추진한다.

완벽하게 일을 마무리하지 못할 거라는 판단이 들면 시도조차 하지 않을 수 있다.

자아비판과 지나친 세심함으로 행동력이 부족할 수도 있다.

자신의 욕망을 성취하기 위해서 완벽함을 추구한다.

그러나 사소한 것에 대한 지나친 비판과 완벽주의적인 성향이 다른 사람들에게 몰인정하고 차갑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염소자리

염소자리의 화성이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은 진지하고 신중하며, 자제력과 권위적인 태도를 보인다.

조직적인 염소자리의 영향으로 조직 구성력이 뛰어나고, 책임감으로 신중하게 행동한다.

개인보다는 조직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으며, 소심함으로 인해 분노 조절이 어려울 수 있다.

육체 에너지를 개인의 현실적이고 물질적인 목표를 이루는 데 사용하는 경향이 있으며, 대체적으로 장기적인 목표를 계획한다.

욕망을 추구하는 방식이 주고 전통적인 방식을 따르며 성실하고 끈질기다.

성적 에너지의 충동이 강하고 현실적이지만 자제력이 뛰어나다.

 

 

화성과 공기의 별자리

쌍둥이자리

주로 언어로 다양하고 세련된 방식으로 유연하고 영리하게 자신을 표현한다.

정보의 습득이 빠른 쌍둥이자리와 행동력의 행성 화성이 만났다.

신체적 에너지와 성적 에너지는 지성을 자극하는 이미지나 대화 또는 호기심을 자아내는 새로운 아이디어 등의 영향을 받으며, 또한 자신을 그런 자극들에 완전히 열어 놓는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혁신 기술을 발전시키거나, 무언가 연결점을 만들거나 할 때, 혹은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과 교류하고 싶은 욕구가 행동을 유발한다.

오래 계획하거나 생각하기보다는 지금 현재 상황을 순간적으로 인식하고 결정을 내리는 성향이 있다. 

그러나 때로는 어설픈 경험과 얕은 지식으로 인한 실수와 실패가 있을 수도 있다. 

욕망의 대상이 자주 바뀌는 경향이 있어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를 때도 있다.

그래서 한 가지에 오랫동안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많다.

 

천칭자리

관계성을 고려하면서 협력하는 태도로 우아하고 부드럽게 자신을 표현한다.

원만하게 갈등을 해결하고 균형을 맞추려는 욕구가 행동 의지를 발동시킨다.

행동의 밑바닥에는 대립을 조화시키려는 욕구가 깔려있다.

공정함과 균형을 지향하며, 정도를 넘어서지 않는 적절한 방법으로 일을 추진한다.

결단력, 그리고 육체 에너지는 관계의 친밀함 정도나 심미적 요인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다.

여러 가지 가능성을 저울질하느라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우유부단함이 목표 달성에 방해가 되기도 한다.

 

물병자리

지적이고 독창적이며 개성 넘치는 형태로 자신을 드러낸다.

때에 따라서는 자기를 주장하는 방식이 별나다 싶을 정도로 독특하다.

일을 추진하는 능력과 의지력은 얼마나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흥분될 때, 이것저것 여러 가지를 자유롭게 실험해 볼 수 있을 때 육체적 에너지와 성적 에너지가 왕성해진다.

때로는 일탈과 반항심으로 인해서 목표를 성취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나, 개선과 변혁의 충동을 창조적인 혁신의 의지로 방향 전환을 할 수 있다.

 

 

화성과 물의 별자리

게자리

공감하는 게자리와 직설적인 화성의 만남

긍정적으로는 공감을 통한 직관적인 자기표현을 하지만, 부정적으로는 공감을 가장해 자신을 방어하며 지나치게 감정적일 수 있다.

상대방의 공감을 유도하는 간접적인 형태로, 감성적이고 수줍게 자신을 주장한다. 

자신의 삶의 근원이 전통과 연결되어 있다고 느낄 때, 또는 가정이 안정되어 있을 때 자신이 무엇을 바라는지 분명히 알 수 있다. 

때로는 감정의 변화가 심하고 자기를 방어하려는 성향이 강해서 의지력과 주도력을 발휘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거나 지원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대담하고 용감해진다.

육체적인 에너지와 성적 에너지는 누군가에게 보호받고 있다고 느낄 때 활성화된다.

결단성 또한 자신을 보호하는 울타리가 견고하다고 느껴질 때 강해진다.

하지만 무의식적인 감정의 변화와 상처받을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작용하면 억제되고 약해진다.

자신이 원하고 바라는 것을 얻기 위해서 집요하게 파고드는 경향이 있다.

자기 보존 본능이 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타이밍 감각이 발달해 있다.

 

전갈자리

격렬한 감성의 전갈자리와 대담한 욕망을 표출하는 화성의 만남이다.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이 자석이 쇠붙이를 끌어당기듯이 강렬하고 열정적이다.

육체 에너지는 컨트롤할 수 없는 강한 충동과 욕망, 도전에 즉각 반응하며, 육체의 인내력이 대단히 강하다.

정서적인 깊은 교감과 강렬한 체험을 하고 싶은 갈망이 성적 에너지를 자극한다.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비밀스러움을 지키려는 성향이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방해할 수도 있다.

지나친 자기 통제로 말미암아 결단력과 추진력이 저하되기도 한다.  

극단적으로는 육체를 탐닉하는데 몰두하기도 하며, 반대로 자신의 욕망을 과도하게 억압하기도 한다.

자신의 목표와 욕망을 효과적으로 성취하려면 격렬한 정서의 흐름을 바꾸거나 변형시킬 필요가 있다.

 

물고기자리

행동력이 강한 화성이 공감과 연민의 물고기자리를 만났다.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이 다소 감정적이며 바닥에는 따뜻한 애정과 친절함이 깔려있는 경우가 많다.

타인에 대한 연민과 동정심의 정도에 따라 의지력과 추진력이 달라진다.

때로는 결정 장애로 모호한 행동을 하기도 한다.

육체적 에너지와 성적 에너지는 항상 분위기와 정서와 꿈의 영향을 받는다.

주로 영감 또는 영성, 직관이나 비전 때문에 욕망이 생기며, 그 욕망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비밀스럽게 추구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