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행성은 우리의 본능을, 별자리는 그 본능을 표현하는 방식, 하우스는 본능이 발현되는 무대이다.
행성, 별자리, 하우스 이 세 가지 중 제일 먼저 행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10 행성은 태양, 달,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명왕성, 해왕성이다.

 



토성(SATURN, 새턴)


토성은 우리가 볼 수 있는 별 중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고 가장 느리다. 
토성은 흉성으로 불리기도 하며, 염소자리(캐프리컨)의 주인이다. 차갑고 건조하다.
토성은 보통 나이 든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때로는 현명한 학자나 연구가를 나타내기도 한다. 
토성을 상징하는 신은 크로노스와 사투르누스다. 이 둘은 이름만 다른 같은 신이란 이야기도 있고 각각 다른 신이란 이야기도 있다.
크로노스는 시간과 권력, 사투루누스는 농경의 신으로 현실적인 안정, 풍요로움을 나타낸다.
토성의 기질은 시간과 권력, 그리고 보수적이다.
그중 권력에 더 큰 비중을 둔다. 
토성의 긍정적인 기질은 권력, 보수, 질서, 권위, 전통, 의무와 책임감, 인내심, 끈기, 성실함
부정적인 기질은 폭력, 두려움, 위축, 낡음, 정체, 퇴보, 지나치게 엄격하고 완고함, 자기 방어적인 성향, 인색함, 지루함, 장애물
토성은 흉성으로 불리기도 하며, 염소자리(캐프리컨)의 주인이다. 
토성은 내가 누리고 싶은 현실적 풍요로움이 무엇인지, 인생에서 성취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말해준다.

 

 


목성(JUPITER, 주피터)


목성은 사수자리를 지배하는 행성이다. 적당히 뜨겁고 축축하다.
목성은 태양계에서 태양 다음으로 큰 행성이다.
목성의 수호신은 제우스다.
제우스는 신들의 아버지이며, 그의 자식들도 모두 쟁쟁한 신들이다.
전쟁의 신 아레스,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 숲과 술의 신 디오니소스, 대장장이 헤파이토스, 헤라클레스, 전령의 신 헤르메스 등
이렇듯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기술과 문화가 제우스로부터 나온 것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까. 
그래서 목성의 가장 대표적인 기질은 확장성이 아닐까.
목성의 의미는 확장, 개방성, 낙천성, 이상, 진리, 대중성, 자신감 등이다.
철학, 학문, 종교와도 깊은 관련이 있으면 장거리 여행을 뜻하기도 한다.
부정적으로는 자만심 또는 과신, 자신의 일을 남에게 떠넘기는 무책임함, 게으름, 과장, 지나친 확장 등으로 발현된다. 

 

 


태양(SUN, 썬)


태양은 천궁도에서 가장 강력한 행성이며, 정체성과 존재감을 나타내는 자기표현의 행성이다.
태양은 뜨겁고 적당히 건조하다.
태양은 스스로를 불태워 빛을 내며, 그 빛으로 만물을 비추며 세계를 지배하는 군주다.
태양의 빛은 만물을 비추기도 하지만, 때로는 너무 강렬해 다른 행성을 태워버리는 독재자도 될 수 있다.
태양이 지배하는 별자리는 사자자리다. 수호신은 의술과 예언의 신인 아폴론이다.
자아의식, 이상향, 궁극적인 목표, 공적인 영역, 생명에너지, 활기, 의지력, 아버지를 상징한다.
태양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행성은 자신을 드러낼 수 없다. 그래서 그 행성은 자신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게 된다.
태양과 얼마나 가까이 있느냐에 따라 컴버스트, 언더선빔으로 구분한다. 
컴버스트는 태양과 7도 30분 내에 있을 때, 언더선빔은 태양과 15도 안에 있을 때 이루어진다. 
반대로 태양과 15분 안에 있으면 태양의 권위를 빌리는 형상으로 오히려 해당 행성에 굉장히 긍정적인 의미를 부여해주기도 한다.
태양의 장점은 활기, 관대함, 자신감, 창조적 자기표현, 리더십
태양의 기능이 너무 지나쳐 단점으로 나타나게 되면 자만심, 우월감, 거만함, 잔인함, 게으름 등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달(MOON, 문)


달은 모성애, 여성성을 뜻한다. 태양이 아버지를 뜻한다면, 달은 어머니를 상징한다. 
달은 어머니, 가족, 가정과 관련이 깊다.
달은 차갑고 습하다.
달이 지배하는 싸인은 게자리다. 
달이 어느 별자리에 들어가 있는지에 따라 그 사람이 어떤 양육을 받았는지, 또 어떻게 타인을 양육하는지도 알 수 있다.
달은 우리가 슴관적으로 무의식적으로 반응하는 패턴을 보여준다. 
우리는 보통 이성적이기보다는 느낌에 따라 본능적으로 반응한다. 
그래서 달은 우리가 느끼는 정서와 본능이 어떠한지를 보여준다.
달은 천궁도의 주인에게 심리적으로 강력한 영향을 끼친다.
그 차트의 주인공은 정신적으로 예민하면 감수성이 풍부해 타인의 공감을 잘 이끌어내기도 한다.
달의 장점은 유연성과 포용력, 내적인 만족, 타인의 정서에 적절하게 반응하는 것이고, 단점은 불안, 초조, 심리적 동요, 억제된 느낌, 예민함, 그리고 변덕스러움이다.

 



화성(MARS, 마스)


화성은 뜨겁고 건조하다.
화성은 양자리를 지배하는 행성이며, 수호신은 전쟁의 신 아레스다.
욕망, 의지, 육체 에너지를 표현하는 별이다.
화성을 동양에서는 형혹성이라고도 한다. '흐릿한 등불 아래 있는 것처럼 사람을 미혹한다'라는 뜻이다.
화성은 능동적이고 자신의 의지대로 행동하지만,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거침없이 움직인다.
자신의 욕구를 가장 중요시하는 화성은 단순 무식하지만 굉장히 순수한 별이라고 할 수 있다.
화성의 위치를 보고 내가 어디에서 가장 활발하게, 가장 역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긍정적으로는 용기, 대담함, 열정, 강인함, 실천력, 리더십이 있는 모습이며, 부정적으로는 협박이나 물리적 폭력, 불화, 패배, 파괴. 안하무인적인 행동으로 나타난다.

 

반응형

+ Recent posts